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장열전공연, 베토벤 시리즈 Ⅱ ‘황제&웰링턴의 승리’

기사승인 2021.02.03  08:39:40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2월 27일(토) 오후 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절망에서 희망으로 가자!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2월 27일(토) 오후 5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승리의 염원을 담은 ‘황제&웰링턴의 승리’를 공연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이 베토벤 시리즈로 기획하여 작년 6월 연주회에 이어 12월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으로 연기되었던 이번 공연에서는 예술감독 겸 지휘자 오충근의 지휘와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인간 정신의 승리를 보여주는 베토벤의 명곡들을 음악칼럼니스트 류태형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천재 피아니스트라는 수식어를 달고 클래식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피아니스트 윤아인이 러시아로부터 귀국하여 이 연주회를 준비하는 등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역사상 최고의 피아노 협주곡 중 하나로 꼽히는 베토벤의 유명한 피아노 협주곡 제5번 E플랫장조 작품 73 ‘황제’가 피아니스트 윤아인의 협연으로 연주되며, 셰익스피어의 비극으로도 잘 알려진 로마의 장군 코리올라누스의 영웅적인 삶을 주제로 한 ‘코리올란 서곡’을 비롯하여, 나폴레옹 전쟁 당시 비토리아 전투에서 영국의 웰링턴이 대승을 거둔 것을 기념하여 작곡된 전쟁교향곡 ‘웰링턴의 승리’가 연주되어 베토벤이 음악을 통해 선사하는 자유와 인간 승리의 정신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거제매일뉴스 webmaster@gjmaeil.com

<저작권자 © 거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