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연합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기사승인 2021.03.05  08:28:45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옥포·고현청소년문화의집)을 수탁 운영하고 있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에서는 지난 2월 28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의 활동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홍순철 강사(HONG 교육그룹 대표)를 초청하여 ‘청소년 참여기구 운영 방향 및 역할의 이해, 청소년 참여 및 청소년 정책 제안 방법’이라는 주제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우만세’,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도담’,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청소년수련관 우만세 위원장 정우진(중앙고 2)군은 “2021년을 시작하는 첫걸음이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시키는 일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우리 청운위는 청소년수련관의 발전과 거제시 청소년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도담 위원장 최태웅(중앙고 2)군은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청운위가 어떤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지 더 잘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위원장 이채우(해성고 2)군은 “강사께서 재미있는 강의를 해주셔서 청운위 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청소년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한 박지영 청소년지도사는 “세 기관이 연합한 행사라 더 알차고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계기로 앞으로도 함께할 수 있는 활동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거제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의견제시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거제시 대표 참여기구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거제매일뉴스 webmaster@gjmaeil.com

<저작권자 © 거제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